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여행 / 미에현 이세신궁은 어떤 곳일까?

여행 이야기

by admin-- 2023. 4. 15. 22:17

본문

반응형

일본여행 미에현 이세신궁은 어떤 곳일까? 이세시역에 도착해 도리이를 지나 쭉~~~ 내려가다 보니 목적지인 이세신궁 외궁이 딱!!! 나옵니다. 비가 조금씩 내리기도 하는데 은근히 사람들은 있더라구요. 사실 일본 나고야 여행 처음 계획을 세울 때 미에현쪽 여행 할 계획이 없었답니다.

 

그래서 이세신궁에 대해 사전 조사도 거의 없었어요. 그냥 조용한 신사겠거니...라는 마음으로 찾아갔는데 생각보다 규모 있고 엄청 유명한 곳이더군요. 이세신궁은 외궁과 내궁 두 정궁이 있고 그외 14개 별궁, 109개의 섭사, 말사, 소관사로 이루어진 125사를 총칭하는 말인데요. 그래서 넓이가 꽤 넓어요. 이세신궁의 궁역이 약 5,500 헥타르! 구글 맵으로 살펴봐도 꽤나 넓은 녹지로 이루어진 이세신궁 영역이 확 들어와요. 그리고 이세신궁은 이세시의 약 5분의 1을 차지할정도로 크다고 합니다.

 

이세신궁은 아주 예~~전 황족 및 일부 계층만 참배할 수 있었는데 12세기 부터 일반인 참배가 가능해 졌고 이때부터 일본인이라면 누구나 동경하는 그런 곳이 되었다고 하네요. 평생에 한번쯤 꼭 가보고 싶은 그런 곳이요. 저라면 신궁에 대한 로망이 없을 것 같은데 우리가 모르는 그런 신사 문화가 있나 봅니다. 이세신궁은 일본 3대 신궁 중 하나인데 나머지 두곳은 도쿄의 메이지신궁과 오이타 우사신궁 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별거 없었던 이세신궁 외궁. 사진에 다리가 보이잖아요. 이게 히요케바시라고 부르는 다리인데 다리 옆에는 데미즈샤가 있습니다.

 

오초즈를 위해 이곳에서 참배 전 손을 씻어 줍니다.(약수터 아니에요~~ 먹는 것도 아니에요~~)손 씻는 방법은 왼손 씻고, 오른손 씻고 왼손에 물 받아서 입도 가셔주고 입에 댄 왼손을 마지막으로 씻어준 후 마무리는 히샤쿠를 세워 남아 있는 물을 통해 손잡이까지 씻어 주면 끝!

 

엄청 큰 숲이 우거진 곳 입니다. 공기도 너무 좋았어요. 특별히 볼만한 것은 없고 그냥 일본 신사 문화가 이렇구나..정도 느끼고 왔습니다.어떻게 생각하면 굉장히 지루하고 볼것도 없고 심심한 그런 곳일 수 있는데요. 복잡한 도심을 떠나 이렇게 자연과 어우러진 일본 본연의 모습을 느껴보는 것도 일본 여행의 묘미라고 생각을 해 봅니다.

 

한적 그 자체 입니다. 정궁으로 가는 길에 몇번 도리이가 나오는데요.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이곳에는 거대한 나무들이 꽤나 많았어요. 정말 사람 덩치의 몇배씩 되는 그런 굵기의 나무들이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분명 제가 보기에는 위 사진에 보이는 곳이 정궁 같은데 공사중이더라구요. 이게 뭔가 싶었어요. 그리고 그 옆쪽에 위 사진과 똑~~같이 생긴 정궁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여행 후 찾아보니 사키넨센궁이라고 해서 20년에 한번씩 신전 및 모시는 신들의 신보 등을 새로 장만해 옮기는 축제가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위 사진에 보이는 신궁은 이미 20년이 지나 허물고 다시 지어야 하는 곳. 그리고 그 옆 새 정궁은 최근 바로 이사한 정궁은 네겹의 울타리로 둘러쌓여 있는데 제일 안쪽 정전에 도요우케노오미카미가 모셔져 있다고 합니다.도요우케노오미카미는 쌀 그리고 의식주의 은덕을 베푸는 산업의 수호신 이라 하는데요. 약 1,500년 전 일본 최고의 신인 아마테라스 오미카미의 식사를 주관한 미케쓰카미(일본의 신)인데 단바노쿠니로부터 모셔졌다고 네이버에 검색해 보니 나오네요.(신이 많아 어렵군요. 그냥 그렇다는 것만~~)

 

이세신궁 외궁을 적당히 둘러본 후 나왔습니다. 볼꺼리가 많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바로 나와 관광안내소에서 이세신궁 관련 여행 브로셔도 받았어요. 내궁은 좀 더 알차게 관람하기 위해서!!!

 

이세신궁 외궁에서 내궁은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위 사진에도 나오는데요 CAN 버스를 타면 금방 갈 수 있습니다.

 

CAN버스 노선도 입니다. 나이쿠마에까지 420엔 이라고 나오는군요. 그리고 이세신궁 내궁 관람 후 이동할때에도 CAN버스를 타고 토바까지 가야 하는데 토바 에끼까지는 700엔이라고....

 

정류장에는 CAN버스 이용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나와 있었습니다. 어려울게 없음.뒷문으로 타고 거스름돈 안주니까 미리 잔돈 준비하라고 나와 있고 다음 정류장 안내방송 나온다는 내용. 내리는 문은 앞문. 이런 내용이에요. 이세신궁 내궁으로 출바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