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고야 여행 일정 코스! 떠나자 나고야, 미에현 이세, 도바시로~

여행 이야기

by admin-- 2023. 4. 15. 22:42

본문

반응형

나고야 여행 일정 코스 떠나자 나고야 미에현 이세 도바시로 아~ 이 여행기를 얼마나 기다렸던가? 여행 다녀와서 얼른 써야지 써야지 했었는데 이제서야 사진 정리 마치고 여행기 시작합니다. 이번 나고야 여행은 출발 전 여행 코스를 3번이나 변경해서 과연 잘 다녀올 수 있을까? 목표로 했던 곳들을 모두 찍고 만족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있었는데 역시 별 어려움 없이 잘 다녀왔지요. 먹는 것도 잘 먹고, 보고 사진찍고 휴식까지 매우 잘 취하고 온 나고야 힐링 여행. 나고야 여행 계획 세우시는 분들은 저의 일정을 참고로 다니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고야 찍고 미에현으로 들어가서 이세 찍고 도바까지! 여행 첫날, 출국 시간이 7시 55분인지라 친구와 저는 저희 집에서 함께 잠을 자고 새벽에 공항으로 출발. 원래 일찍 자려고 있으나 친구가 우리 집에 너무 늦게 오는 바람에 밤 12시에 취침, 새벽 3시에 일어나 씻고 마무리 체크리스트 확인하고 공항으로 출발.

 

공항에 도착해 우선 저희는 티켓 발권하고 환전 후 배가 고파 KFC에 들렀습니다. 원래 저는 해외 여행 전 늘 인천공항 맥도날드에 들러 햄버거를 먹곤 했는데 이날은 맥도날드가 아닌 KFC에서 징거버거와 치킨을!

 

저도 그렇고 제 친구도 언제나 즐겨 먹는 치킨. 치킨은 언제나 진리! 치킨 먹고 힘내자! 친구야~

 

배를 채우고 공항을 한바퀴. 휭 돌아 봅니다. 6월 말이라서 그런지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꽤나 많아요. 아침시간인데 사람들이 엄청 많음.

 

제가 이번에 이용한 항공사는 제주항공. 저가 항공사라서 기내식이 나오지 않는것은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항공료가 저렴하니까! 이번 나고야까지 왕복 항공료가 유류세 포함해서 19만원정도! 완전 싸요!

 

여행 가방을 꾸리는데 아무리 찾아도 나오지 않던 멀티아답터. 결국에는 유플러스 로밍센터에서 대여! 대여는 무료이기에 혹시라도 멀티아답터 챙기지 못한 분들은 로밍센터에서 빌려가세요.

 

나고야로 가는 항공권! 비행기 타기전 기분 업! 이게 몇개월만에 타보는 비행기냐~~ 어린애마냥 비행기 탄다고 신나는 저!

 

나고야행 비행기를 탔습니다. 한국은 날씨가..별로 였어요. 그리고 나고야 날씨를 미리 검색해 봤는데 나고야도 날씨가 별로라는 일기예보가.....

 

그래도 하늘 위로 올라가니 파~~란 하늘이 너무 멋지더군요.

 

제주항공 기내 입니다. 좁아요~~~ 기내식도 없음. 매우 아쉬움.(그래도 싸니까~~)

 

드디어 센트레아 나고야 중부 국제 공항에 도착! 이곳은 그래도 한국보다 날씨가 좋아 보입니다.

 

입국 심사대를 거쳐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메이테츠 트래블 플라자! 도착로비에서 입국수속 마치고 쉽게 메이테츠 트래블 플라자로 갈 수 있습니다. 여객터미널과 액세스 플라자가 무빙워크로 연결되어 있어요.

 

메이테츠 트래블 플라자는 센트레아 중부 국제공항 출발층과 도착층 중간에 위치합니다. 비행기에서 내려 열차를 타러갈때 반듯이 거치게 되는 곳이 바로 이곳이지요.

 

가다보면 액세스플라자가 나오는데 이곳에서는 다양한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운데 관광 안내소가 있어요. 저는 쇼류도 관광안내센터를 못찾아 이곳에서 물어봤네요.

 

센트레아 중부 국제공항에서 나고야역으로 갈 수 있는 열차를 타는 메이테츠 라인 입구 입니다. 액세스 프라자 바로 옆에 있어요. 그리고 그 바로 옆에 메이테츠 관광 안내소도 있지요. 센트레아 중부 국제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철도를 이용하는 방법, 공항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등. 헌데 철도가 시간 맞추기 가장 편하고 빠르고 비용, 편의성 면에서도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메이테츠 트래블 플라자에 방문한 이유는 쇼류도 인조이 티켓 세트를 구입하기 위해서 입니다. 쇼류도 인조이 티켓 세트는 쇼류도 토이카, 나고야 버스 지하철 1일 패스, 메이테츠 특급 열차 할인 쿠폰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가격은 2,600엔. 쇼류도 인조이 티켓 세트를 구입하면 좋은게 일단 공항에서 나고야역까지 메이테츠 열차를 타고가야 하는데 열타치켓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어차피 나고야에서 버스 타고 지하철 나고 다녀야 하는데 버스 지하철 패스1일권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 거기에 쇼류도 토이카 카드까지!

 

메이테츠 관광 안내소앞에 가니 제가 구입하려고 하는 쇼류도 인조이 티켓 브로셔가 딱 보이네요.

 

제가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IC CARD 그리고 나고야 지하철 버스 원데이 패스, 메이테츠 라인 할인 쿠폰 포함이라는 내용이에요.

 

쇼류도가 뭔가요? 라는 내용이 위 브로셔야 담겨 있는데요. 쇼류도는 일본 중심에 위치한 중부 호쿠리쿠 지역 노토반도가 용의 머리! 미에현이 용의 꼬리를 닮았고 중부 호쿠리쿠의 9개현은 용의 몸이 하늘로 올라가는 모습을 떠올리기에 그 지역의 관광지를 묶어 쇼류도 라고 명명 한다고 합니다. 9개현은 도야마현, 이시가와현, 나가노현, 후쿠이현, 기후현, 시가현, 아이치현, 시즈오카현, 미에현 입니다.

 

후지산 그리고 신칸센 모습이 담긴 토이카 카드의 모습 입니다. 이게 2,000엔 짜리인데요. 500엔은 카드 보증금이고 1,500엔이 충전되어 있는 교통 카드 입니다.

 

요건 나고야 버스 지하철 일일 승차권. 카드가 참 예쁩니다. 나고야성의 모습이 멋지게 담겨 있지요. 저는 지금도 나고야 여행 기념으로 잘 보관하고 있어요. 나고야 시내에서 버스 지하철 원데이 패스가 850원인데 쇼류도 인조이 티켓세트를 구입하면 600엔에 살 수 있는 겁니다. 경제적임!

 

그리고 마지막 메이테츠 열차 할인쿠폰 2장 입니다. 센트레아 국제 공항에서 나고야역까지 28분만에 돌파하는 열차라고 위에 쓰여 있군요. 나고야 여행 가시는 분들은 쇼류도 인조이 티켓 세트를 구입하셔서 활용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구성이 알차요!

 

공항에서 한군데 더 방문했습니다. 쇼류도 여행 안내센터인데요. 이곳에서는 쇼류도 9개 현에 대한 특화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구요. 할인 혜택이 포함된 웰컴카드까지 무료로 받아 올 수 있어요. 나고야 여행자라면 반드시 들러야 할 필수 코스 입니다. 이곳에 꼭 들러서 웰컴 카드와 여행 정보 받아 가세요.

 

한글로 된 팜플렛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일본어 못해도 나고야 가시면 한국말 많이 보여요. 버스정류장, 지하철 역등. 여행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었어요.(참고로 저 일어 못함)

 

쇼류도 웰컴 카드 책자 입니다. 여기 보시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쿠폰들이 있어요. 센트레아 국제 공항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들도 꽤나 보이더라구요. 여행 알뜰족이라면 빼놓치 말아야 할 쇼류도 웰컴 카드 입니다!

 

쇼류도 여행 안내센터를 둘러 본 후 이누야마행 공항 특급열차 뮤스카이를 타기 위해 승차표를 구입했습니다.

 

티켓은 2장 입니다. 일반티켓 그리고 특별차량 티켓 이렇게 두장이에요. 나고야역까지는 870엔 이누야마역까지는 1,340엔이네요. 거기에 플러스로 특별차량 지정석 티켓이 360엔! 그래서 총 1,700엔 입니다. 10시 37분에 센트레아 중부 국제공항을 출발해 이누야마역에 11시 32분에 도착했는데 시간이 정확 하네요. 총 1시간 정도 걸린 듯.

 

열차에 탑승해 티켓은 위 사진처럼 티켓홀더에 꼽아주면 됩니다. 중간 중간 승무원이 티켓을 검사하거든요.

 

자! 이제 이누야마역으로 달립니다. 한시간만 열차에서 편하게 쉬면서 이누야마역으로 한방에~

 

드디어 한시간만에 이누야마역 도착. 열차는 위 사진과 같이 생겼어요.

 

이누야마역! 견산!

 

한글 입니다. 동쪽 출구! 역사에 보면 메이지무라 방향이라고 동쪽 출구라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역사에서 나와 조지아 캔커피 한잔! 캔커피를 보니 쇼류도 한정판 같기도 하네요. 용모양이 캔에 딱!! 그려져 있는~

 

화창한 날씨!! 마냥 기대되는 순간.

 

역에서 나오면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메이지무라행 버스 정류장이라고 딱 나옵니다. 2번 정류장이에요.

 

일본은 버스를 뒤에서 탑니다. 그리고 내릴때 요금을 앞문에서 냅니다. 지폐를 동전으로 교환도 됨!

 

뒷문으로 탑승하실때 위 기기에서 번호표를 뽑으시면 됩니다. 1번, 2번 이렇게 쓰여 있는데 요금은 번호에 따라 달라요. 이동거리가 늘어날 수록 요금도 늘어납니다. 요금은 버스 앞쪽 전광판에 딱 나와요. 자! 여기까지 한국에서 나고야 센트레아 중부 국제공항으로 출발! 이누야마역에서 메이지무라로 출발 입니다. 이어지는 후기에서는 나고야여행 메이지무라 소식을 들려드릴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