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DFU 초기화 복원 / 리커버리 모드)

내가 쓰는 리뷰

by admin-- 2023. 4. 19. 09:34

본문

반응형

아이폰에 심각한 문제가 생기면 먼저 생각나는것이 바로 초기화이다. 필자는 아이폰 초기 사용시절 해킹 시도 후 재미있게 사용하다가 다시 복원하려고 하는데 아이폰에 심각한 문제가 생겨 이를 어째야 하나 고민한적이 있다. 이럴 때에는 방법이 없다. 아이폰 공장초기화가 답이다. 그럼 공장초기화는 어떻게 해야 할까?

그리 어렵지 않다. 단! 공장 초기화 하기 전에 이것만은 알아두자. 아이폰 초기화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 DFU 초기화 복원, 그리고 리커버리 모드이다. 이 두가지가 어떻게 다를까? DFU 초기화 복원은 완전 공장 초기화 상태로 돌리는 것이다. 최초 공장에서 출고 되었을 때의 상태. 그러니 완전 깨끗해 지는 것이다. 그럼 리커버리 모드는? 기존 데이터나 앱들을 그대로 두면서 복구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말하면 그냥 복원모드. 문제가 생겼을때 데이터 건들지 않고 잘 작동하게 끔 도와주는 복구모드. 아이폰 리커버리 모두 진입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아이폰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홈버튼을 누르고 PC와 아이폰을 연결한다. 그러면 아이폰 화면에 아이튠즈 아이콘에 케이블 연결 표시가 뜨는데 이때 리커버리 모드에 진입하게 된다. 이때 컴퓨터 아이튠즈 화면에서는 아이폰 복원 메시지가 나온다. 복원 버튼을 누르면 복원이 완료된다. 진짜 간단하다.

다음은 아이폰 공장초기화 DFU 초기화 복원 방법이다. 아이폰을 PC와 연결 후 전원버튼을 눌러 아이폰을 완전 종료시킨다. 아이폰이 꺼지면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누른 후 기다리면 애플 로고가 아이폰 화면에 뜨는데 계속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애플 로고가 없어진다. 애플 로고가 없어지고 약 5초 정도 지나 전원버튼만 손을 뗀다.(그러니까 홈버튼만 누르고 있는다) 10초 지나면 DFU 모드 진입 성공이다.

10pt;">DFU모드에 진입하게 되면 화면은 까맣게 나오고 아이튠즈에 복원할꺼냐고 나온다. 그러면 복원버튼을 누르면 공장초기화 되는것이다. DFU 모드 진입하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이때에는 당황하지 말고 무한로딩 발생시 PC 연결 후 애플로고가 사라질 떄까지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함께 누르고 있으며 된다. 로고가 없어지면 5초후 전원버튼에서 손을떼고 10지나면 DFU모드 진입 된다.한번만 숙지해 두면 앞으로 종종 유익할 것이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어렵지 않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