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벨소리 만드는 방법, 아이튠즈에 벨소리 넣는 방법

내가 쓰는 리뷰

by admin-- 2023. 4. 19. 09:34

본문

반응형

정말 오랜만이다. 아이폰 초기 사용할 때에는 이런 방법을 몰라서 이런저런 조사를 하곤 했는데 지금은 뭐..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아이폰 초보자에게는 어려운 일일 수 있으니 정리를 해본다. 아이폰 벨소리 만드는 방법과 아이튠즈에 벨소리 넣는 방법이다. 어떻게 생각하면 그게 그거인데.. 살짝 구분이 된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 폰과는 다르다. 안드로이드야 엠피쓰리 파일만 넣어도 그 음악을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폰은 살짝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럼 한번 만들어 볼까나? 벨소리로 만들고 싶은 MP3파일을 아이튠즈에 넣어 자르자! 가장 첫 번째 방법은 원하는 MP3파일 음원을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에 등록 후 자르는 것이다.

 

위 사진은 나의 아이튠즈 보관함 모습이다. 다양한 음원들이 있는데 이 다양한 음원 중 벨소리로 사용하고 싶은 음원을 선택해 보자. 그런 후 원하는 음악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그럼 정보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자. 그런 후 옵션 탭으로 이동.

옵션으로 왔다. 시작과 중단 이라는 버튼이 보인다. 중단 시간에 25초라고 시간 설정을 하자. 너무 길게 시간 설정을 하면 벨소리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아래와 같은 경고 문구가 뜨게 된다.

옵션에서 시간 설정을 했으면 다시 라이브러리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 APPLE LOSS 버전 생선 버튼을 누르면 그러면 바로 해당곡 아래 똑같은 파일명으로 곡이 하나 추가 되는데 시간을 보면 25초짜리임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생성된 파일을 새로 벨소리 폴더 지정 후 복사한다.

확장자명을 변경하자. 아이폰 벨소리 확장자는 m4r이다. 이제 거의 다 끝난것이나 다름없다. 폴더를 만들어 벨소리로 사용할 음원을 복사했으면 해당 파일 확장자를 바꿔보자. 폴더에 담긴 음원은 m4a라는 확장자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를 m4r로 변경하는 것이다. 아이폰 벨소리 확장자는 m4r이다. 만들어 놓은 벨소리를 아이튠즈 소리탭에 등록하자. 확장자 변경을 했다면 해당 음원을 아이튠즈 소리탭 보관함으로 끌어다 놓자. 그런 후 소리 동기화탭에서 동기화만 시켜주면 아이폰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다.

어렵지 않게 아이폰 벨소리 만드는 방법을 확인해 보았다. 이제 보유하고 있는 모든 음원을 아이폰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