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우리가 찾던 하이파이 스피커 B&W T7

내가 쓰는 리뷰

by admin-- 2023. 4. 13. 17:15

본문

반응형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우리가 찾던 하이파이 스피커 B&W T7

집에 앰프가 있고 고가의 스피커가 있어도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다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제가 B&W T7을 사용해 보기 전에는 그닥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한 견해가 좋지 않았습니다. 왜냐? 블루투스로 전송하는 방식은 음질이 좋지 않다! 라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B&W T7을 사용해 보니 그렇지도 않더라구요. 사운드 뿐 아니라 멋진 디자인 그리고 책상, 침대 등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이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한 매력에 빠지도록 하였습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B&W T7 주요 특징 및 활용

먼저 활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W T7은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작은 몸체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그래서 여행을 갈 때에 챙겨가 어디서든지 하이파이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겁니다. 최근 일이 있어 부산에 가게 되었는데 B&W T7을 챙겨갔거든요! 너무나 잘 사용했습니다. 침대 옆에 두고 늦은 밤 음악을 듣는데 어찌나 사운드가 좋던지!! 보통 호텔에서는 좋은 사운드로 음악 감상이 힘들잖아요. 요놈만 있으면 장소애 구애받지 않고 좋은 사운드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혼자만의 시간에 좋은 사운드로 음악 감상을 원한다면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에 관심 가져 보시길. T7은 B&W 스피커 중에서 가장 휴대성이 뛰어난 무선 스피커 입니다.

 

사이즈는 높이 114mm, 폭 210mm, 깊이 54mm, 무게 940g

스피커 사이즈가 작은데 사운드의 힘은 어떠한가? 라는 의문을 갖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작은 사이즈에 비해 사운드 박력은 생각보다 임팩트 있습니다. B&W T7에는 두개의 50mm 풀레인지 유닛과 2개의 보조 베이스 라디에이터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T7의 독자적 트윈 베이스 라디에이터는 운동과 강성이 이상적인 밸런스가 되도록 설계된 2개의 유닛이 꽤 멋진 비트감을 만들어 줍니다.

 

B&W T7에 탑재된 50mm 풀레인지 유닛은 작은 케이스에서도 최대 음량을 뿜어낼 수 있도록 설계되었구요. T7에 사용된 부품을 보면 동급 클래스에서 최고 퍼포먼스가 나올 수 있도록 고성능의 부품들을 사용하였습니다. 또 한가지 포인트는 바로 블루투스 aptX를 지원한다는 것인데요. 이는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으로 무손실 오디오를 지원하는 코덱입니다. 이제는 무선 스피커 이지만 음질 손실 없이 고음질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투스 뿐 아니라 뒷면의 aux단자를 통해서도 아날로그 오디오 출력이 있는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지요.

 

B&W T7 패키징 및 구성품.

패키징 모습 입니다. 박스 전면에 멋진 T7의 디자인이 그대로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제품 본체와 간단 설명서, 보증서가 들어 있습니다. 간단 설명서를 통해 제품 사용법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제품을 받아들고 페어링을 시도했는데 간단하더군요. 페어링 방법은 간단한데요. 제품의 전원을 켜고 상단의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면 약2초간 누르면 블루투스 버튼이 점멸하고 페어링 모드로 전환 됩니다. 그때 알림음이 나와요. 그리고 연결할 스마트폰이나 그외 소스기기에서 T7의 블루투스 신호를 잡아 연결하면 됩니다. T7은 총 8개의 블루투스 기기를 기억하는데요. 가장 먼저 등록이 된 제품이 기본 기기로 지정이 되고 그 이후 페어링 된 기기는 2차로 지정 됩니다.

 

전원 케이블의 부속품들 입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어디를 가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 아답터 뒤쪽 부분만 위 사진처럼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의 아답터 입니다. 충전은 완전 방전 상태에서 완전 충전까지 약 4시간 정도가 걸리는데요. 제품 사용중 측면을 보시면 제품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짧게 누르면 T7 오른쪽 5개 표시등에 배터리 충전 상태가 잠깐 나와요. 배터리 상태 표시등에 따라 100%, 80%, 60%, 40%, 20% 입니다.

 

T7은 사운드도 사운드지만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듭니다. 스피커의 캐비닛 진동은 우수한 음질을 만들어 내는데 악의 축이라고 하는데요. T7은 전면 마이크로 메트릭스 구조로 인해서 견고한 안정성을 자랑한다고 해요. T7의 견고한 허니컴 구조로 연결된 셀이 캐비닛을 지탱함과 동시에 진동과 왜곡을 감쇠시킨다고 합니다.

 

오디오의 명가에서 출시된 블루투스 스피커. 믿고 구입할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창가에 놓고 사용을 해도 좋구요.

 

아이맥 옆에 두고 PC 스피커로 사용해도 너무나 좋은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출력도 집에서 사용하기에 차고 넘쳐납니다.

 

배터리로만 최대 18시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저는 평소에 아답터 없이 사용하다가 집에서 외출할때 충전 아답터에 꼽아 두는 방식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여지껏 배터리가 부족해서 사용하기 곤란한 적은 없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캠핑갔을때 밤에 야외에서 라디오 들을 시!

한강에서 도시락 싸들고 나들이 갔을 때!

 

아웃도어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딱 입니다.

 

어떤 음악에도 잘 어울리는 깔끔한 사운드. 명료하고 밝은 느낌의 사운드가 캐주얼하게 음악을 즐기는 누구에게라도 적합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브랜드, 사운드 어떤 것을 봐도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이 들어요.

 

[본 리뷰는 B&W에서 제품 리뷰를 위해 대여받았으며 해당 글에 대한 원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