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S6 엣지 화이트! 32GB vs 아이폰6 디자인 비교 후기

내가 쓰는 리뷰

by admin-- 2015. 4. 19. 02:04

본문

반응형

지난 주 출시 후 끊임없는 칭찬이 이어지는 스마트폰! 갤럭시S6 엣지!!!

실제로 사용해 보니 너무 너무 좋다. 그래서 경쟁사인 애플 아이폰6와 살짝 디자인 비교를 해봤다.

스마트폰 디자인 최강자! 지금까지는 애플의 아이폰6였다. 헌데 삼성의 갤럭시S6 엣지의 등장으로

그 최강자 자리를 내눠야 할지도 모르겠다. 지금 두 제품 비교를 통해 누가 더 멋진지 함께 살펴보자.


갤럭시S6 엣지 화이트! 32GB vs 아이폰6 디자인 비교 후기





아이폰6와 갤럭시S6 엣지를 나란히 놓고 비교해 보았다.

전체 크기는 아이폰6가 좀금 더 작았다.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6 엣지가 더 크다.


아이폰6 크기와 무게는 138.1X67X6.9mm, 무게는 129g(4.7인치)

갤럭시S6 엣지의 크기와 무게는 142.1X70.1X7.0 무게는 132g(5.1인치)


위 외형 수치 비교를 보니 갤럭시S6가 조금 더 크다. 모든게 거의 비슷함. 디스플레이는 아이폰6가 더 작음.






홈버튼 모습이다. 갤럭시S6 엣지는 기존의 홈버튼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간다. 옆으로 길다.

아이폰은 동그란 모습. 사용하기에는 아이폰 홈버튼이 더 편리하다. 그러나 갤럭시도 나쁘지는 않다.

갤럭시S6 엣지 홈버튼은 기존 버튼보다 조금 더 튀어 나왔으며 누르는 느낌이 좋아진 듯 했다. 

(이제 두 제품 모두 지문 인식 방식이 같아졌다. 둘다 인식 속도 엄청 빠름.)






제품의 위 아래 베젤을 보면 갤럭시S6 엣지가 조금 더 얄쌍해 보인다.





두께가 두 제품 모두 엄청 얇다. 수치적으로는 아이폰6의 두께가 더 앏지만 갤럭시S6 엣지와 1mm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에 큰 의미가 없는 것 같다. 보기에는 갤럭시가 더 얇아 보인다. 이유는 갤럭시S6 엣지의 옆쪽에 디스플레이가 있기에 두께가 더 얇아보이는 효과가 있는 듯 싶다. 갤럭시는 옆면 메탈 프레임 두께가 얇기에 옆쪽 버튼의 두께가 아이폰 버튼 두께의 절반 사이즈다.





갤럭시S6 엣지는 측면에서 바라볼때 그 진가가 발휘하는 듯 싶다. 너무 아름다운 디스플레이다.





제품 후면을 두제품 나란히 놓고 비교해 보았다.

최초 갤럭시S6 엣지가 공개 되었을 때 아이폰6를 따라했다! 등의 말들이 많았는데

확실히 비슷한 면이 있긴 하다. 그러나 또 자세히 보면 삼성과 애플은 좀 다른 느낌이 있기도 하다.

애플 아이폰6는 동글동글한 느낌. 갤럭시는 그 곡면값이 달라 실제 보면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쌍둥이 같지는 않다.


그리고 디자인을 망가뜨리는 절연띠! 두제품 모두 절연띠가 노출되어 있다.

삼성 갤럭시S6 엣지는 제품 상하단 측면에... 아이폰6는 후면에 노출. 개인적으로 아이폰6의 절연띠는 제품 디자인을 해치고 있지만 갤럭시S6 엣지의 절연띠는 아이폰만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두제품 모두 금속 가공을 정말 야무지게 잘했다.





두 제품 모두 두께가 얇기에 휘어짐에 대해서는 어떨지 모르겠다. 아이폰6의 경우 휘는 문제 때문에 출시 초기 곤욕을 치웠다.(물론 아직까지도 아이폰6의 휘어짐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사용자가 휘어지지 않게 잘 사용해야 한다.)





위에서 바라본 두 제품의 모습이다. 갤럭시S6 엣지는 유심슬롯이 제품 상단에 위치한다. 아이폰6는 제품 우측 측면에 자리함!





제품 후면의 모습니다. 둘다 너무 예쁘긴 한데 개인적으로 아이폰6의 후면 디자인이 더 예쁘다.(절연띠 빼면!) 왜냐? 컬러가 입혀진 메탈의 느낌이 너무 좋고! 애플의 사과 마크가 후면 전체 디자인의 완성이 되는 포인트 인것 같다. 그리고 아이폰6의 카툭튀가 조금 덜하다.





아..갤럭시S6 엣지의 카툭튀. 정말 꼴보기 싫다.





한손으로 잡는 느낌은..그냥 쏘쏘!! 어떤 사람들은 두께가 얇고 양쪽 엣지 때문에 그립감이 안좋다고 하던데..난 그런 것은 잘 못느끼겠다.






아이폰의 홈버튼보다 얇아서 지문인식이 잘 안될 줄 알았는데 인식률도 좋고 빠르다.





간략하게 아이폰6와 갤럭시S6 엣지 두제품의 디자인을 비교해 보았다. 둘다 참 멋진 제품이긴 하지만 둘 중 어떤 제품 디자인이 더 괜찮은 것 같아? 라고 물어본다면 난 갤럭시S6 엣지요! 라고 말할 것 같다. 눈으로 보기에도 좋고 그립감도 좋다! 그리고 사용해 보면 퍼포먼스도 완전 굿. 조금 더 사용해 보면서 구체적 사용 후기를 준비해 봐야 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