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어플 구매 후 환불은 어떻게 할까? 앱스토어 어플 환불 방법

내가 쓰는 리뷰

by admin-- 2015. 4. 15. 13:16

본문

반응형

현재의 앱 생태계를 이룩한 애플. 정말 대단한다. 10년동안 스마트폰이라는 제품이 대중들에게 널리 사용되어지면서 앱의 소비가 엄청나게 늘었다. 애플이 스마트폰을 만들기 전에도 스마트폰은 존재했지만 앱스토어는 존재하지 않았다. 애플이 앱스토어를 런칭한 이후 스마트폰은 급속도로 발전했으며 사용자들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앱스토어는 사용자들에게 스마트폰의 존재 이유인 것이었다.


헌데 이렇게 좋은 앱스토어! 아이폰 어플 구매 후 환불 방법을 알아둬야 한다. 왜냐?

어플을 구매하기 전에는 이러이러한 앱이겠다!! 싶어 구매를 하는데 막상 사용해 보면 내가 원했던

앱이 아닐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스마트폰 사양에 따라 어플 구동이 수월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사용하는 아이폰은 아이폰4인거다. 근데 앱 제작자는 아이폰6에 맞춰 앱을 제작했다. 그렇다면 앱 구동에 있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는 이미 구매한거니까 어쩔 수 없지.. 라면서 체념해야 할까? 아니다. 애플에 정식으로 환불 요청을 하면 된다. 방법이 간단하니 아이폰 사용자라면 꼭 숙지하고 있길!



구매한 어플의 환불을 위한 창구이다. 이곳에서는 아이튠즈 스토어, 앱스토어, 아이북 스토어 또는 맥 앱스토어에서 최근 90일 동안 구입한 항목에 대한 문제를 신고할 수 있다. 만약 90일이 지난 앱이라면 다른 창구를 활용해야 한다.(그러나 구입 후 90일이 지났다면 환불 받기 어려울 수도 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 봤을때도 물건 구매하 3달 지나서 환불 한다고 하면 쉽사리 환불 해줄 곳이 있을까?)




로그인 후의 모습이다. 내가 최근 앱스토어 또는 맥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은 앱들이 나열되어 있다. 물론 무료 어플들을 다운로드 받은게 많아 내 리스트에는 죄다 무료 어플들이다. 문제 신고라고 쓰인 곳이 보인다. 만약 유료 어플 구매 후 문제가 있다면 환불을 원한다면 문제 신고 란을 눌러 문제 선택 후 문제를 설명 후에 환불을 요청하면 된다.





이렇게 환불 신청을 하면 약 1~2주 후에 환불이 완료된다. 간단하니 만약 구입한 어플에 문제가 있다면 환불 신청을 하도록 하자.


아이폰 어플 환불 신청 주소다. => https://reportaproblem.appl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