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갤럭시 뛰어 넘겠다는 화웨이 P8! 스펙과 디자인 살펴보자.

내가 쓰는 리뷰

by admin-- 2015. 4. 16. 10:53

본문

반응형

화웨이가 작정하고 준비한 플래그십 신제품을 공개했다. 모델명은 화웨이 P8이다.

제품을 알리는 상품 페이지를 보니 화려한 단어들로 도배가 되어 있다. 뭐..이런식이다.

기술을 뛰어 넘는 P8! 뛰어난~~ 수준 높은~ 디자인의 P8! 디테일도 신경 무지하게 쓴 흔적의 P8이라는 거다. 얼마나 자신있길래...이런 루즈한 단어들을 늘어 놓은 것일까? 일단 쫌 제품좀 보자. 


울트라 슬림의 제품이란다.

아이폰6의 두께가 6.9mm! 삼성 갤럭시S6는 6.8mm! 화웨이 P8의 두께는? 6.4mm란다. 미친 두께다.

진짜 칼을 갈고 만든 듯 싶다. 세계 최고의 두 스마트폰 제조사 플래그십 제품의 두께를 발라 버리는 어마무시한 두께의 제품이다. 설마 넣을 것을 안넣고...예를 들어 배터리 넣는 거 빼먹고 잰 두께는 아니겠지? ㅎㅎㅎ

정확한 사이즈는 144.9mmX72.1mmX6.4mm이며 무게는 144g






컬러는 두가지다. 미스틱 샴페인과 티타늄 그레이.


또한 애플 삼성과는 다른 제품 측면의 엣지를 만들었다. 화웨이 에서는 CARVED SOLID라고 표현하는데

대단한 것은 아니고 내가 보기에는 삼성, 애플의 다이아몬드 커팅과 비슷한 느낌이다.





화웨이P8 디자인을 좀 더 살펴보자. 바디는 풀 메탈 유니바디를 통해 모던함과 프리미엄의 느낌을 살렸다고 한다. 제품에 적용된 특수 나노코팅을 통해 생활 방수 까지 된다고~


화웨이 P8은 5.2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지만 베젤이 워낙 얇은 탓에 갤럭시S6보다 더 컴팩트함을 유지한다. 디스플레이는 전체 면적의 78.3%를 차지한다.(5.1인치 갤럭시S6는  70.8%, 4.7인치 아이폰6는 65.8%)




헌데 살짝 아쉬운 것은 디스플레이 스펙이다. 풀HD 스크린 이라는 것. 뭐..나쁜 스펙은 아니지만 삼성의 플래그십을 생각하면 아쉬운 해상도.


이번 신제품 발표시에 화웨이에서는 P8의 새로운 터치스크린 사용방법을 소개했다.

그것은 손가락 관절을 사용하는 방법인데 이를 화웨이에서는 너클 센스 테크놀로지 라고 부르더라...

스크린샷 캡처를 하기 위해 스크린의 일부를 크롭하거나 더블탭 할 수 있다.(유용한지는 의문...써봤어야지 알지.. 화웨이는 국내에도 화창베이에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만들어라!!! 몇개라도!! 아니면 광역시에 만이라도..통신장비로 돈 잘벌잖아!! 한국에도 투자좀 해!!)





화웨이P8의 카메라가 좀 달라보인다. 13메가 픽셀의 후면 카메라 전면 카메라는 8메가 픽셀 카메라인데

관심있게 봐야 하는 카메라는 후면 카메라!


일단 OIS가 탑재되었다. 헌데 아이폰6플러스의 OIS보다 더 발전된 형태의 OIS라고 한다. 또한 센서가

RBGW 센서이다. 스마트폰에는 최초로 사용되는 센서라고 하는데...빛이 부족한 저조도에서 좋은 화질을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광학 이미지 성능 또한 안정적이라고 한다. 화웨이 발표자 말로는 DSLR 레벨의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다고 하는데..에이 설마~~ 스마트폰 카메라그 그정도까지는 아니니라..(이사람이 어디서 약을 팔아..) 조리개는 F2.0, 1080P 동영상 녹화 및 듀얼 플래시가 탑재된다.


재미있는 기능도 있는데 4개의 P8이 있다면 4개의 다른 앵글을 통해 영상을 담을 수 있다고 한다.

이게 무슨 말일까? 아..이해 능력 부족. 화웨이 코리아가 설마 P8을 국내 출시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을 올려줄 일은 절대 없겠지? 화웨이에 그 많은 제품이 있는데 지금 비즈니스 하는 제품이라곤 꼴랑 X3 밖에 없으니 말이다. 그것도 유플러스랑 하는 것 밖에 없음. 내 생각에는 한국에서 장사할 생각이 없는 것 같음.






화웨이 P8에 사용된 CPU는 기린 935 칩셋으로 이는 64비트 옥타코어 Cortex-A53 기반 프로세서인데 저전력 제품이란다. 화웨이는 배터리 관련해서 이렇게 이야기를 한다. 어떤 앱을 사용하던지 얼마나 다양하게 앱을 사용하던지 2~3일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헤비 유저의 경우 1.5일은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2,680mAh 배터리로 말이다.


화웨이 P8은 화웨이의 새로운 시그널 플러스 기술을 사용한다. 이는 작은 안테나 디자인과 심리스(Seamless) 스위칭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한다.


이모션 UI는 EMUI 3.1, 앵간한 센서들은 모두 탑재, 램은 3GB, 롬은 16GB, OS는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화웨이는 P8을 위한 다양한 케이스를 제공할 예정인데 가장 흥미로운 점은 E-INK 커버가 있다는 것이다. 이는 햇별 아래서도 완벽한 시인성을 갖춘 4.3인치 디스플레이란다. 이게 뭔말이지?


화웨이 P8은 두가지 용량 그리고 각각 두가지 컬러 버전으로 제품이 출시되는데

16GB 제품은 500유로(한화로 58만원), 64GB는 100유로가 추가된다. 제품 출시는 유럽, 중동,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