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인 내계좌한눈에 서비스 이용 방법은? 잠자는 돈 찾아가세요.

알아두면 좋은 정보

by admin-- 2017. 12. 19. 08:15

본문

반응형

파인 내계좌한눈에 서비스 이용 방법은? 잠자는 돈 찾아가세요.

이런 서비스가 왜 이제서야 만들어졌는지.. 어쨌건 지금이라도 이용할 수 있으니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잠자고 있는 내돈!!! 꼭 찾아가세요. 통장을 만들었지만 기억 못하는 계좌 있잖아요. 혹시 모르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래요. 치킨값이라도 벌 수 있을 겁니다!


내계좌한눈에 서비스는 파인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fine.fss.or.kr/main/index.jsp

내계좌한눈에 서비스가 뭐냐? 자신의 모든 금융계좌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추진해 온 서비스 이고요. 오늘 19일부터 1단계 운영됩니다.


파인 사이트 접속 후 은행, 보험, 상호금융조합, 대출, 신용카드의 상품명 개설날짜, 잔액, 계좌번호까지 1단계 서비스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조회 후 잔액이 50만원 이하에서 1년 이상 사용되지 않은 은행 계좌는 조회 후 바로 즉시 이체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금융감독원은 내년 중에는 모든 카드 사용 내역까지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가지 기억해야 할 점은 파인 사이트는 연중무휴지만 사용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입니다. 내년 2월에는 모바일 서비스도 추가된다고 하네요.


파일 조회 서비스 이용 방법은 공인 인증서와 휴대폰으로 2단계 본인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혹시 모를 잠자고 있는 내돈을 위해 꼭 파인 사이트 접속 하셔서 본인인증 후 잔액 조회 해보세요. 뜻밖의 잠자던 돈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http://fine.fss.or.kr/main/index.jsp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