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명보험협회 숨은보험찾기! 내보험찾아줌~

알아두면 좋은 정보

by admin-- 2017. 12. 19. 00:22

본문

반응형

생명보험협회 숨은보험찾기! 내보험찾아줌~

아직도 숨은보험찾기를 모르셨다고요? 꼭 기억하세요. 현재까지 숨은보험금이 7조4천억 규모라고 합니다. 어제부터 포털사이트에 내보험 찾아줌 이라는 검색어가 계속 많은 사람들로부터 검색되었는데요.


이는 숨은보험금을 찾기 위한 사이트 입니다. 어제 오후 2시부터 사용 가능했는데 접속자가 몰리면서 검색이 잘 안되었죠.


그러나 지금 접속하시면 그나마 접속 성공률이 높습니다.


통합조회사이트가 '내보험 찾아줌' 이고 그외 생명보험협회 또는 손해보험협회 사이트를 통해 내보험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이 개시한 서비스 입니다.


생명보험협회 사이트를 통해 숨은 보험금인 중도 보험금, 만기 보험금, 휴먼보험금까지 총3가지를 찾을 수 있는데요.


중도보험금이란 계약 만기가 아직 되지 않았지만 취업 또는 자녀 진학으로 지급사유가 중간에 발생한 돈 입니다. 당연히 찾아가야 겠지요?


만기 보험금이란 만기 후 소멸시효가 완성되지 않은 보험금 입니다. 만약 소멸시효가 지나 보험회사가 해당 보험금을 갖고 있거나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된 보험금이 휴먼보험금이고요.


이번 생명보험협회 또는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자신이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한번에 확인 가능하고 해당 보험 계약에 숨은 보험금이 얼마인지 역시 간편하게 조회 가능합니다.


숨은 보험금 검색 시 이름, 주민번호, 휴대전화번호 입력 후 본인 인증만 하면 검색 가능한데요. 조회 시스템의 경우 265일 24시간 운영되며 41개 보험사(생명보험25개, 손해보험 16개)의 모든 숨은 보험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생각났을때 바로 확인해 보세요. 아래 링크는 내보험찾아줌 그리고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 입니다.

http://www.klia.or.kr/main/index.do

https://cont.insure.or.kr/index.html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