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능 예비소집 시간 및 수능 시험 준비물 및 유의사항(반입금집 물품 확인)

알아두면 좋은 정보

by admin-- 2017. 11. 15. 08:47

본문

반응형

수능 예비소집 시간 및 수능 시험 준비물 및 유의사항(반입금지 물품 확인)

날씨가 추워진 것을 보니 수능 예비소집기간이 온게 확실합니다. 매년 그렇잖아요. 안춥다가도 수능 시험때만 되면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 마음은 더욱 더 싸늘해 지죠. 내일은 수능시험이 있는 날인데요. 오늘은 그 하루전인 수능 예비소집일입니다.



너무 긴장하지 말고 내일 치뤄지는 수능 시험에 그동안 공부한대로 맘껏 실력 발휘하시길 바랄께요.
오늘은 수능 예비소집으로 인해 내일 수능칠 학교에 찾아가 볼텐데요.



장소는 원서접수증에 표시된 학교로 가는 겁니다. 원서접수증 잘 확인해 보세요.
확인할 내용은 수험표 교부, 주의사항,  응시할 시험장과 시험실 확인입니다.



그리고 내일은 대망의 수능 시험일. 필수 준비물은 수험표와 신분증 입니다. 신분증 꼭 챙겨가야 합니다.
만약 수험표를 분실했다면 입실시간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 받아 시험에 지장 없도록 하셔야 하고요.



수능시험장에 반입 금지 물품들이 있습니다. 휴대폰 안되고요. 디카도 가지고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외 mp3플레이어,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pmp), 기어스포츠 같은 스마트워치 등 전자제품 거의 전부 다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괜히 가져가면 신경 쓰이니 수능시험 당일 하루만 다 놓고 가세요. 
블루투스 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단순한 전자식 손목 시계 하나 정도 차고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능 시험때 흑색 연필 또는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필기구는 개인 휴대 불가 합니다. 너무 많이 가져가지 마세요.



휴대 가능 물품 외에는 매 교시 시작 전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출 해야 합니다. 번거로워요. 아예 안가져 가는게 좋아요. 오로지 시험에 집중하기 위해서 말이죠.



내일 모든 수험생은 8시 10분까지 시험실에 입실해야 합니다. 저 수능 볼 때 차막혀서 시험장에 못들어갈뻔 했거든요. 꼭 유의하셔서 오늘 일찍 자고 개운하게 내일 아침 여유롭게 시험장으로 출발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