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논 파워샷 SX60 HS! 광학 65배줌 성능은?

내가 쓰는 리뷰

by admin-- 2023. 4. 13. 17:11

본문

반응형

캐논 파워샷 SX60 HS! 광학 65배줌 성능은? 사용한지 두달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처음 이 제품에 제가 관심을 두게 된 이유는 광학 줌 성능 때문 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는 최대로 줌을 해도 70mm 입니다. 망원 렌즈가 없어요. 그래서 저에게는 이러한 광학 줌 카메라가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밖에 없던 것 같습니다. 물론 파워샷은 하이엔드 카메라. 이미지 센서에서는 기존 카메라 보도 못합니다. 그래도 저는 광학줌이 땡겼습니다. 그래서 구입.

 

캐논 파워샷 SX60 HS는 생긴게 마치 DSLR 같습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컸어요. 그래도 제가 원하는 부분은 광학 65배줌이었기에..그리고 너무 작은 카메라는 파지가 불편하여 촬영시에도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하기에 커다란 크기는 그냥...뭐..별로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아..역시. 엄청 납니다. 렌즈가 앞으로 쭉 뻗은 모습을 인터넷에서 보긴 했는데 실제로 보니...좀 길더군요.

 

그리고 저의 첫번째 출사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였습니다. 평소 때 같으면 전체 풍경을 담고 야경 풍경을 담고 했을텐데 저는 광학 성능이 궁금하여 저 멀리에 있던 두타 건물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최대 광학줌으로 당겨봤지요.

 

그랬더니 이렇게 가깝게 보입니다. 이건 카메라가 아니라 거의 망원경 수준 입니다. 이거 어쩜 좋나요. 사생활 보호 따위는 없는 겁니다. 이제 땡기면 땡기는대로 담기는거에요. 주변 SX60 HS 사용하시는 분들 조심하세요. ㅎㅎㅎ

 

그리고 두번째 출사는 삼청동이었습니다. 이런 저런 사진을 찍다가 제 눈에 들어온 것은 청와대 춘추관입니다. 춘추관은 기자들이 출입하는 곳이죠.(맞는지 모르겠네요. 기억이 가물가물..한때 이곳을 왔다 갔다 하던 놈인데...)

 

줌으로 당겨 보니..이렇게 가깝게 촬영이 됩니다. 이뿐 아니라 다양한 사진을 찍었지만 여기까지만 올려 봅니다.

 

저의 세번째 출사는 용마산 야경 사진 출사였습니다. 화질이 대단히 좋다! 라고 이야기 할 수는 없지만 광학 줌 성능으로 인해 화각 잡는게 재미있더군요. 기존에 담을 수 없던 화각의 야경 사진이 가능했습니다. 제 메인카메라인 5D 마크3도 이런 줌이 되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리고 달사진 입니다. 처음 촬영해 보는 달사진. 깜놀했습니다. 캐논 홈페이지에서 봤던 그모습 그대로 찍히는 군요.

 

저의 그다음 출사는 서울 등축제 입니다. 사람이 정말 정말 많았는데 저는 저 멀~~리서 바라보며 줌을 활용해 사진을 찍었습니다.

 

수동 기능을 활용해 보케사진까지!!! 이정도면 50만원대 치고 이리 저리 활용도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다시 달 사진. 짱짱 입니다. 이것 때문에 산건데..목표 달성 입니다.

 

가을 오사카 교토 여행 때에도 파워샷 SX60 HS를 가지고 갔습니다. 위 사진은 오사카 성 입구 쪽 입니다.

 

광각에서는 이런 모습 이지요. 아..두달 동안 너무 잘 사용한 듯.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또 후기를 올려봐야 겠네요. 헌데 날씨가 추워 샘플사진 찍으러 나갈 용기가 안생겨요. ㅠ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