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니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개봉기 후기

내가 쓰는 리뷰

by admin-- 2014. 11. 19. 16:32

본문

반응형

소니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개봉기 후기

최근 다양한 스마트폰들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소니에서도 야심차게 준비한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엑스페리아 Z3 인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리는 엑스페리아 Z3 컴팩트는 Z3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마이너 제품 입니다. 허나 마이너 제품이라고 해서 매력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저에게는 플래그십 처럼 보이거든요. 사이즈를 줄이면서 해상도도 낮아지고 몇몇가지 성에 안차는 스펙도 있지만 뛰어난 방수 기능과 카메라 성능. 그리고 뮤직플레이어로서의 기능까지...팔방 미인의 스마트폰이 아닐까 싶어요.

현재 3일째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손에 착 달라붙는게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갤럭시노트3는 그냥 버려버리고....엑스페리아 Z3 컴팩트로 갈아탈까...생각중이에요. ㅎㅎㅎ 개봉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패키징은 조금 루즈하기도 한데요. 그렇다고 패키지가 화려할 필요는 없겠지요? 상자를 열면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본체가 딱 보입니다. 살짝 스치면서 보면 아이폰5와 비슷한 느낌의 제품 입니다. 




구성품 입니다. 충전 아답터.




마이크로 5핀 데이터 / 충전 겸용 케이블 입니다.




Z3 컴팩트 시작 가이드 및 설명서와 보증서.




리모트 기능이 포함된 이어폰 입니다.(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주지..소니야.......)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본체 모습 입니다. 저는 굉장히 맘에 드는 디자인이에요. 사이즈도 딱 적당한 듯 싶구요.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을 보면 사이즈가 하나같이 크잖아요. 요즘 워낙 패블릿이 인기인지라 스마트폰 사이즈들이 커지고 있는데 저는 Z3 컴팩트와 같은 한손에 들어오는 5인치 미만의 스마트폰들이 맘에 들더라구요.




오른쪽 하단의 카메라 버튼과 볼륨 버튼 입니다. 볼륨 버튼이 양쪽으로 나뉘어 졌으면 더 좋았을텐데.....살짝 구분이 안되요. 처음 버튼을 보고 저는 이게 무슨 버튼인가...싶었어요.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하단의 모습 입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이라면 충전 단자가 하단에 있을텐데.....충전단자가 안보이네요?




엑스페리아 Z3 컴팩트의 충전단자는 왼쪽 측면에 위치 합니다. 측면에는 마이크로 SD슬롯과 유심슬롯, 그리고 충전 단자가 위치하지요.




뒷면의 모습. 완전 깔끔해요. 더군다나 카툭튀도 아닙니다.




후면 중앙보다 살짝 위에 NFC 칩이 있나봐요. 로고가 소니 로고 바로 위에 보이네요.





충전독을 활용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 마그네틱 단자가 보이네요.




한손 그립감 짱!!! 맘에 듭니다. 디자인도 굿. 그립감도 굿. UI도 굿!!! 그러나 한가지 맘에 안드는 점은 내장 메모리가 16GB 라는 것. 차기 제품에는 비슷한 컨셉으로 내장 메모리좀 늘렸으면 좋겠어요.





아아아~~ 깨물어 주고 싶은 디자인.





위에서 언급했던 충전 단자와 마이크로 SD메모리 카드를 넣을 수 있는 슬롯 입니다.






화면도 쨍~~하니 맘에 들었어요. 해상도가 높지 않은데 눈에 특별히 거슬리지는 않더라구요.




소니!! 하면 워크맨이죠. 엑스페리아 Z3 컴팩트로 하이레졸루션 음원까지도 재생 가능합니다. DSD 음원도 재생해 봤는데 아주 잘~~ 돌아가요.




그리고 광학 기술의 소니!!!! 폰카도 믿고 사용할 수 있지요.
조금 더 사용해 보다가 후기를 자세히 올려 보도록 할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