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설명절 인사말 카톡, 이미지, 문자 등

알아두면 좋은 정보

by admin-- 2018. 2. 14. 12:04

본문

반응형

설명절 인사말 카톡, 이미지, 문자 등 

매년 돌아오는 설날이지만 매년 고민하는게 설명절 인사말 입니다. 전화로 하기에는 좀 그렇고 문자나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인사말을 나누기도 하는데요. 마땅한게 딱히 없는 것 같아서요. 작년에 했던 인사인데 또 같은 인사를 해도 되나 싶기도하고요.

그래서 올해도 정리해 봅니다. 2018 설명절 인사말 입니다. 고민 그만 하시고 저 처럼 하세요. 주변 가까운 사람들부터 한명씩!! 꼭 잊지 않고 기억하셨다가 따뜻한 인사말 꼭 나눠 보세요.


올해는 무술년 황금개의 해 입니다. 그렇기에

복 많이 받으시개!!! 등의 언어유희적인 인사말도 많이 하던데! 저는 개인적을 좋다고 봅니다. 주변 막역한 친구들 사이에서는 이런 표현이 오히려 어색하지 않고 좋지요! 편한 친구들한테 특히 카톡이나 문자로 관련 메시지를 보내면 오히려 더 재미있는 무술련 관련 인사말이 올지도 모릅니다.


단, 한가지 기억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단체 문자로 보내지 마시고 한사람 한사람 각 개인의 이름을 불러가며 설명절 인사를 나누는게 좋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단체 문자 또는 단체 카톡은 성의 없어 보이기도 하거든요.

그렇기에 xxx님, 설명절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한해도 운수대통 하시길 빕니다~~ 등의 간단하지만 그 사람만을 위한 메시지를 남겨 보세요.


몇가지 진부하지만 2018 설명절을 맞아 사용할 수 있는 인사말 카톡, 이미지, 문자 메시지 내용을 준비해 봤습니다. 너무 길게 보내지는 마세요. 별로 안좋아 하더라고요!


======================================================================

올한해도 풍요롭고 행복 넘치길 빕니다! 새해 복 한가득 받으시길 소망합니다.

올해도 이렇게 새해 인사를 나누게 되니 기쁘네요. 우리가 알게 된지도 벌써 몇년이 지났는데 세월 빠르네요. 내년에도 지금처럼 밝고 건강하게 인사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늘 신경써 주셔서 고맙습니다. 지난 한해 덕분에 좋은일이 많았습니다. 올해도 잘 부탁드리고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희망찬 2018년이 밝았습니다. 세상을 다 얻어도 건강을 잃으면 다 잃은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건강한 한해가 될 수 있도록 기원하겠습니다.


======================================================================


이정도 메시지를 나누면 어떨까요? 지금부터 주변 분들에게 새해 메시지를 나눠 보세요. 카톡 보내는거 어렵지 않잖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