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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디북스 페이퍼 주문 오류로 인한 손해 배상은?

디지털뉴스

by admin-- 2015. 10. 5.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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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디북스 페이퍼 주문 오류로 인한 손해 배상은?

리디북스는 야심차게 리디북스 페이퍼 라는 제품을 금일 출시한다는 광고를 하고 할인 이벤트와 함께
소비자들로 하여금 큰 기대감을 갖게 만드는 다양한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안그래도 국내에는 쓸만한 이북 리더가 없어! 라는 소비자들에게 가뭄에 단비 같은 제품이라는 이미지로 꽤나 인기 있으리라는 예상을 했지만 이정도일줄 몰랐네요. 금일 10시에 제품 판매가 시작됨과 동시에 리디북스 서버에 오류가 생겨서 리디북스 페이퍼를 구입하려고 했던 꽤 많은 사람들이 구매에 실패하였습니다. 하루종일 it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리디북스 페이퍼 구매 오류 관련 소식이 언급 되었고 현재 리디북스 측에서는 사과문을 공지했는데 공지를 통해 왜 오류가 발생했는지 그리고 주문 오류에 대한 보상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리디북스 측에서 말하는 주문 오류 이유는 쿠폰 사용 때문이라는 것 입니다.
같은 시간에 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구매자들의 결제는 문제 없이 완료가 되었다고 합니다. 허나
이벤트로 만원 할인 쿠폰을 받은 소비자들의 경우 해당 쿠폰을 적용한 경우 결제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죠. 구매 오류를 겪은 인원이 수천명 이상이라고 하네요.(우리나라 이북 단말기 인기가 이리도 높았었나요?)




그래서 주문이 정상적으로 처리된 경우 자동적으로 먼저 출고가 되었고 결제 오류의 경우 원인 파악을 위해
주문 순서대로 배송이 안된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아침부터 리디북스 페이퍼 주문 때문에 시간을 쏟은 소비자들은
굉장히 불쾌해 하고 있는데 이러한 것에 대한 보상으로 리디북스 측에서는 결제에 불편을 겪은 모든 분들과 구매에 실패한 사람들에게 리디 포인트 3만원을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헌데 과연 이러한 보상이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제품을 받고 사용해 보고자 했던 사람들한테 3만원 리디 포인트 보상이라니.... 제품을 먼저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게 먼저일 것 같은데... 차후 제품 배송은 어떻게 될지....매우 궁금해 집니다.




리디북스 측에서는 3만원 포인트보다는 먼저

주문자들의 주문이 정확하게 된 것인지에 대한 확인을 먼저 해줘야 겠고
2차 물량은 언제쯤 배송이 되는지에 대한 공지도 빠르게 올려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근데 3만원 포인트라는 것도 이사람 저사람한테 죄다 주는게 아닌지..그럼 보상의 의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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